티스토리 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 중에서도 가장 헷갈리는 웬과 왠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바르게 사용해서 혼동되지 않기를 바라며 아래 글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 웬과 왠의 차이점
  • 웬과 왠의 사용법
  • 웬과 왠의 구별 방법

 

웬과 왠의 차이점


'웬'은 관형사로 사용되어 명사를 꾸며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웬 일이야?", "웬만한 실력이네."와 같이 쓰입니다.


'왠'은 부사로 사용되어 "왠지 기분이 좋다", "왠일인지 모르겠다"와 같이 '왜인지' 또는 '뚜렷한 이유 없이'의 의미를 나타냅니다.

 

웬과 왠의 사용법


*'웬'은 '어찌된', '어떠한'의 의미로 명사를 수식할 때 사용합니다.
*
'왠'은 '왜인지'의 줄임말로, '왠지'라는 단어로만 사용됩니다.


웬과 왠의 구별 방법


'왠'은 '왠지'라는 단어로만 사용되며, 다른 단어와 함께 쓰이지 않습니다.
'웬'은 명사를 수식하는 관형사로 사용되므로, 명사 앞에 쓰이는 경우 '웬'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왠'과 '웬'의 발음이 비슷해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왠'은 '왜인지'의 줄임말이고, '웬'은 '어찌된'의 의미를 갖습니다. '왠'과 '웬'의 구별에 대한 관심이 높아, 이를 잘 구분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정리하면, '왠'은 부사로 '왠지'라는 단어로만 사용되고, '웬'은 관형사로 명사를 수식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둘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NFP 성격 특징과 궁합 장점과 단점 총정리

내 유형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꼭 읽어봐야 하는 글입니다! ENFP 유형은 MBTI 성격 유형 중 하나로, '열정적인 활동가'라고도 불리는 이들은 외향적(E), 직관적(N), 감정적(F), 인식적(P) 성향

grazia37.com

 

 

MBTI 성격유형검사 쉽고 정확한 무료테스트 바로가기

MBTI 검사는 자기 발견과 개인적 성장의 도구로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자기 인식 향상, 팀워크 및 갈등 해결 방식의 이해 증진, 그리고 진로 및 직업 선택에 도움을 줍니다. 자신

grazia37.com

 

웬과왠차이점
웬과왠

 

반응형